[강사섭외] 윤수만 강사 – 창업마케팅, 무역실무, 수출마케팅(화장품/식품), 기업가정신

By | 2019년 3월 24일

안녕하세요. 윤수만 컨설턴트/강사입니다.

2009년 4월에 창업한 이후로 어느새 10년의 세월이 흘렀습니다.  창업 초창기에는 강의 기획에 관심이 있었고 제가 직접 강의를 해야겠다는 생각이 없었기에 2011년에 들어서 강의를 시작해 현재에 이르렀습니다. 

처음에는 말주변도 부족하고 수줍음을 많이 타던 성격이라 논리력과 전달력이 부족해 위기가 많았으며 지금까지 이 부분은 제가 풀어야할 숙제로 남아 있습니다. 다행인 것은 운이 따라줘서 우리 업계에서는 진입하기 까다로운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한국무역협회 무역아카데미, KOTRA, 아모레퍼시픽 컨소시엄사업단에서 지금까지 강의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부족한 점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경쟁이 치열한 시장에서 여태껏 강의를 지속하게 만든 원동력은 최근 트렌드와 실전 중심의 강의에 있다고 판단합니다.  또 하나 특정 산업을 대상으로 포지셔닝 했기에 늘 전문가의 관점에서 시장을 볼 수 있었다는 것도 경쟁력의 원천입니다.

지금처럼 무한경쟁의 시장에서 살아남으려면 시장세분화와 명확한 타겟팅 선정에 이은 포지셔닝 부각이 무엇보다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이처럼 무한 경쟁의 시장에서 최상위 강의 기관에서 나름대로 자리 잡은 윤수만 강사를 섭외코자 하신다면 아래의 연락처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 소속회사 : YSM마케팅컨설팅 대표

○ 강의분야 : 창업마케팅/창업실무, 무역실무, 수출마케팅(화장품/식품)

○ 강 의 료  : 협의 (정부 강의료 규정 준수)

○ 연 락 처  : 02-815-2355, 010-5577-2355 

○ 이 메 일  : marketer@jm.co.kr

○ 강사프로필 : 네이버 또는 다음 검색창에서 “윤수만” 검색

감사합니다. 

댓글 남기기